“연꽃테마파크서 곤충 잡고, 연근 캐볼까?”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10월 25일 오후 1시 40분부터 5시까지 연꽃테마파크에서 가족 단위 참여자를 위한 특별 체험행사 ‘곤충 잡고(GO), 연근 캐고(GO)’를 연다. (출처: 시흥시청 보도자료)

이번 행사는 지역 농가와 협력해 곤충 생태 교육과 연근 캐기 체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는 곤충의 생태적 역할을 배우고, 손수 연근을 캐며 지역 농산물과 특산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행사는 ▲곤충프로그램(곤충탐험대, 곤충 관찰체험, 곤충 캘리그래피, 밀랍랩 만들기, 힐링 오일 만들기) ▲연 프로그램(연근 캐기, 연 음식 체험, 연꽃다발 제작, 연방 꽃다발 제작)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는 지역 농산물 판매 부스도 운영된다.

시는 이번 행사가 곤충 친화 문화 확산과 곤충 산업 이해에 기여하고, 연근 체험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와 특산품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9월 25일부터 10월 17일까지 행사 홍보물에 수록된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2인 이상 가족 단위 125팀(총 500명)이며, 참가비는 성인 1만 원, 청소년 이하는 5천 원이다.

김익겸 시흥시농업기술센터장은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곤충의 중요성과 시 대표 특산물인 연의 가치를 배우고, 가족과 함께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종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