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21일까지 신규 임용예정 교사 대상 직무연수

신규교사 교직 및 학교 적응력 강화 지원

시사 앤 뉴스 승인 2024.02.13 09:15 의견 0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제공) 2023.06.16.

경기도교육청이 2024 유·초·중등 신규 임용 예정 교사 대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신규교사의 네트워크 구축과 동료 교사 간 소통 및 협업으로 안정적 교직 적응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연수는 2024 유·초·중등 신규 임용예정 교사 3144명을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율곡연수원,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오는 2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영역은 ▲교직 기본소양 ▲교수 역량 ▲학생이해 역량 ▲교직실무 역량의 4개 영역으로 구성해 신규교사의 교직 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세부 내용으로는 ▲교육활동 보호의 이해와 실제 ▲학생·학부모 유형별 맞춤형 상담 ▲선배와 함께하는 수업 방법 ▲에듀테크 활용 수업의 이해와 실제 ▲공동체와 소통하는 인성교육 등을 포함했다.

강사는 선배 교사, 교장 및 교감, 교육정책 담당자 등 현장 전문가로 구성하고, 신규교사가 발령 이후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한다.

도교육청 이현숙 교원인사과장은 "신규교사의 열정과 도전 정신은 경기미래교육 실현에 중요한 원동력"이라며 "신규교사의 안정적 학교 적응 및 교직 역량 함양을 위해 도교육청은 현장 밀착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재원 기자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