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중기부 경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시사 앤 뉴스 승인 2023.09.19 09:06 의견 0
인천테크노파크가 입주한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미추홀타워 전경. (사진=인천TP 제공)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한 '테크노파크 경영실적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전국 19개 테크노파크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입주기업 성장관리, 기업 성장단계 지원, 리더십 등 3개 부문 11개 세부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인천TP는 입주기업 성장관리 부문에서 입주공간 활용률을 높이고 공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추진한 렌트프리 정책의 성과 등을 인정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 성장단계 지원 부문에서는 지원기업의 평균 매출액과 고용인원이 견실하게 증가한 점, 지원기업정보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지자체와 연계해 기업지원성과를 제고한 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리더십 부문에서는 대외적으로 기관장의 경영계획 및 중장기 경영전략, ESG 경영 등을 지속해서 전파하고 의지를 표명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내부적으로는 운영예산 관리 및 사업수지 개선을 통해 흑자를 달성하고, 노사 문제에 적극적으로 관여해 리더십을 구현한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주호 인천TP 원장은 "직원 모두가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이룬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홍근 기자 news7catn@gmail.com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