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청플·군포중앙고·산본고 청년 진로탐색 위한 ‘2025 창업스쿨’ 협약 체결.사진/군포시
군포시 청년공간플라잉(센터장 조남)이 9월 30일 군포중앙고(교장 이은경), 산본고(교장 김은정)와 2025 창업스쿨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청년공간플라잉은 지난 7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융합교육팀 장은정 장학사의 협조로 관내 5개 고등학교 진로부장 교사를 대상으로 창업스쿨 설명회를 열었다.
기업가정신·마케팅 교육
창업스쿨은 고등학교 2학년 동아리와 수능 후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창업 아이디어 발상과 창조적 파괴, 창업 아이디어 구체화, 네이밍과 로고 제작, 홍보 마케팅 전략 수립, 사업계획 발표 과정을 거친다.
산본고 독서동아리와 사회사업프로젝트 2개 동아리 45명을 대상으로 2025창업스쿨을 실시해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을 얻었다. 내년에는 2학년 학생 대상 정규교육과정 4교시 수업편성을 추진한다.
청년공간플라잉은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 군포중앙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스쿨을 연다. 창업교육과 함께 군포시의 청년정책을 설명하는 '찾아가는 청년정책 설명회'도 가진다.
조남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도전과 창의적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깨닫고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홍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