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최근 경기도 광명 일대에서 발생한 소액결제 피해와 관련해 지난 8일 오후 7시 16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침해 사고 신고 조치했다고 9일 밝혔다.

KT는 소액결제 피해 고객에게는 어떠한 금전적 피해가 가지 않도록 사전조치 등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결제 한도 하향 조정 등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5일 새벽부터 비정상적인 소액결제 시도를 차단했으며, 이후 현재까지 추가적인 발생이 확인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의 신고 건들은 KT의 차단 조치 이전에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KT는 이번 사고와 관련해 현재까지 개인정보 해킹 정황은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밝혔다.

KT는 현재 24시간 운영 중인 전담고객센터를 통해 고객 문의를 지원하고 있다.

KT는 "고객 피해 발생 등 심려를 끼쳐 송구하다. 경찰 수사와 정부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조속히 사건이 규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6일까지 경기 광명시 소하동과 하안동, 서울 금천구 등에 거주하는 KT 가입자 휴대전화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교통카드 결제가 이뤄져 수십만원이 빠져 나가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기남부경찰청에 따르면 소액결제 피해자는 현재까지 74명, 피해금액은 4580만원 규모로 파악됐다. 이외에도 현재 경기 부천시, 서울 영등포구 등에서도 KT 가입자의 소액결제 피해 신고가 접수되며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이다.

최종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