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LG전자가 2분기 실적을 발표한 7일 LG전자 본사가 소재한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의
모습. 2025.07.07.

LG전자가 올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연구개발(R&D), 영업, 마케팅 등 주요 직군에서 대거 인재들을 모집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내달 22일까지 LG그룹 채용 포털 'LG 커리어스'를 통해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다.

채용 분야는 로봇, 기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SW), 소재·재료, 통신 등 R&D 분야와 영업, 마케팅 등이다.

LG전자는 지난 2020년부터 공채 대신 지원자가 직군 및 직무에 맞춰 연중 상시 지원하는 수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LG전자는 내달 1일부터 고려대, 부산대, 서강대, 성균관대, 서울대 등 전국 12개 대학에서 직무 및 채용 설명회를 연다.

LG전자는 인공지능(AI) 등 첨단 산업 분야 인재 확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 6월 말 미국 뉴저지주의 LG전자 북미법인 사옥에서 해외 우수 인재 채용 프로그램 '북미 테크 콘퍼런스'를 열기도 했다. 이 행사에서는 LG전자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우수 AI 인재를 초청해 LG전자의 R&D 비전 및 기술 리더십을 소개했다.

지난 4월에는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가 서울대에서 전기·정보공학부 재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기술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최종룡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