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선관위, 조합장선거·내년 총선 성공적 관리방안 논의

시사 앤 뉴스 승인 2023.01.27 07:36 | 최종 수정 2023.01.27 07:51 의견 0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관내 44개 구·시·군선관위 사무국·과장 등이 참석한 '2023년 주요업무계획 회의'를 열고, 주요 선거의 성공적인 관리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정확한 관리와 내년에 있을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리기반을 조기 구축 대책이 다뤄졌다.

선관위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관련해 코로나19 확진자 투표의 안정적인 관리와 '돈 선거 척결'을 위한 대책 등을 집중 논의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관련해서는 선거관리인력·시설의 안정적인 확보와 선거장비·시스템 실무중심의 교육 및 훈련, 법규운용능력을 키우는 데 방점을 두고 선거관리 기반을 조기에 구축할 방침이다.

또 올해 주요 목표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선거관리 ▲민주정치 발전을 위한 기반 공고화 ▲미래지향적 선거관리역량 강화 등으로 정하고, 선거정보 즉시 제공 체계 구축, 새내기유권자의 능동적인 선거 참여를 위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한다.

경기도선관위 관계자는 "선거관리위원회 창설 60주년을 맞아 공정한 선거관리라는 막중한 헌법적 책무를 가슴 깊이 새기며, 선거를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하고 정확하게 관리하여 신뢰를 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앤뉴스 허재원 기자 www.catn.kr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