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료원 ... 행정사무감사
보건복지위원회
시사 앤 뉴스
승인
2024.11.13 23:02
의견
0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선구)는 11월 13일 경기도의료원을 대상으로 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
이번 감사는 경기도의료원의 공공의료 서비스 강화, 간호법 개정에 따른 효과적인 간호 환경 구축,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운영 효율성, 장례식장 운영 안정성 및 남양주 공공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등 주요 현안에 대해 점검했다
이선구 의원(더불어민주, 부천2)은 감사 시작에 앞서 "경기도 공공의료사업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시는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및 직원 여러분께 격려와 감사를 드린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개선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황세주 의원(더불어민주, 비례)은 황세주 의원(더불어민주, 비례)은 "경기도의료원에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인력 모집을 위하여 더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하고, 의료진이 최적의 환경에서 진료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여 달라"고 요청했다.
이병길 의원(국민의힘, 남양주7)은 파주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상 확대와 이로 인한 일반 병상 부족 문제를 제기했다. 이길 의원은 "남양주 공공의료원 설립 부지가 확정된 것은 환영할 일"이라며, "도민의 의료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설립 절차가 신속하게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의료원이 공공의료의 질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도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류홍근 기자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