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동안·군포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나란히 개최

시사 앤 뉴스 승인 2023.05.25 06:22 의견 0
군포경찰서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현장.

경기 안양동안경찰서와 군포경찰서가 23일 각각 등굣길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벌이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ZERO 化’에 주력했다.

군포경찰서는 이날 오전 관내 금정초등학교 앞에서 녹색어머니회, 금정초 교직원 및 학생 등 총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스쿨존 교통사고 ZERO’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 금지, 스쿨존 내 규정 속도 준수 등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하는 등 학교 앞 안전한 등굣길 조성과 차보다 사람이 우선인 교통안전 인식 확산에 주력했다.

특히 도로교통법 개정을 통해 신호등 없는 횡단보도의 경우 우회전과 어린이(보행자) 통행 여부 관계없이 자동차 일시 정지가 의무화됐음을 홍보하며, 통행 차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스쿨존 만들기에 동참해 달라고 청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홍보 물품(자, 연필 등)을 배부하며, 안전 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 차를 보고 걸어요. 등 교통안전 수칙 홍보와 함께 교통질서 준수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와 관심 향상에 주력했다.

또 동안양경찰서도 이날 오전 8시 20분부터 9시까지 관내 호성초등학교 앞에서 구은영 서장과 녹색 어머니 연합회, 모법 운전자, 호성초등학교 교직원, 학교전담경찰(SPO)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캠페인을 벌였다.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 지도뿐만 아니라 교통안전 취약지 점검과 운전자의 안전 운행 정착 등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류홍근 기자 news7catn@gmail.com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