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최

AI로봇을 활용한 교육 체험부스를 운영
서울디지털재단,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교육 체험부스

시사 앤 뉴스 승인 2022.09.20 08:08 의견 0

서울시청 전경. (사진=서울시 제공) 2022.09.20

서울디지털재단은 오는 22~24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AI로봇을 활용한 교육 체험부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는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한국디지털교육협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서울디지털재단은 '로봇과 함께하는 서울 디지털 약자와의 동행'을 테마로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 내 전시관을 운영하고 서울시와 재단의 로봇 활용 교육과 돌봄 사업을 알린다.

재단과 서울시 5개 자치구는 지난 2020년부터 로봇과 콘텐츠 개발, 2021년 시범사업 등을 진행했다. 올해 5개 자치구가 추가로 참여해 총 10개 자치구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전시관에 방문하면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 어르신 정서케어 콘텐츠 시범서비스, 어린이 안전교육, 구연동화 등 돌봄 지원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삼성역 코엑스 A홀 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 정책관에 전시관으로 오면 된다. 희망자는 웹사이트에서 사전등록도 가능하다.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은 "서울시의 시정 철학인 약자와의 동행을 본격 지원하기 위해 로봇 활용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이번 전시회 참가를 성과 확산의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시사앤뉴스 허재원 기자 www.catn.kr

저작권자 ⓒ 시사 앤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